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컨설팅강의
- 컨설턴트
- 리더십
- 전략컨설팅
- 전략강의
- 전략컨설턴트
- Russia
- 케이스 인터뷰
- 빅4
- 전략펌
- 컨설턴트교육
- consultant
- 경영컨설팅
- 컨설팅 인터뷰
- 인공지능
- consulting
- strategy consulting
- 게스티메이션
- 케이스인터뷰
- caseinterview
- 전략프로젝트
- case interview
- ey
- 케이스 스터디
- 전략 컨설팅
- 러시아
- 컨설팅
- 컨설팅펌
- Strategy
- 커리어
Archives
- Today
- Total
Consultants Blogger
디지털 유료 컨텐츠에 관한 소고 본문
1.
요즘 유료 컨텐츠 중 프리미엄을 구가하던 '퍼블리'와 플랫폼 '얼룩소'의 서비스 중단으로 여러 가지 글 들이 올라오고 있다. 퍼블리를 구독했던 사람으로서 아쉬운 마음이다.
이들 서비스는 디지털 컨텐츠 시장에 하나의 의미 있는 실험 결과를 남겼다고 생각하고, 한국 시장은 여전히 지적 자산에 대한 보상, 즉 pay에 대해 가치를 인정받기 쉽지 않은 시장이라는 생각으로 이어진다.
2.
개인적으로 현재 아웃스탠딩을 구독 중인데, 내 취향과 갈증을 해결해 주기 때문이다.
회사 업무로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과 지인들을 만나다 보면 독서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 그럼에도 이런 저런 지식들에 대한 갈증이 있는데 유튜브나 이런 저런 온라인 상의 글들이 그들을 채워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 외에 조금 더 심도 깊은 분석이 필요한 글들이 있다. 이런 글들을 보자면 HBR 같은 온라인 구독을 할 수도 있지만, 나의 관심사와는 다소 동 떨어진 느낌이 있었다. 실증 실험이나 아카데믹한 부분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3.
아웃스탠딩은 보다 실용적이다.
많은 세션이 있을 수 있겠지만 내가 하는 비즈니스 세상과도 연계된 주제들이 많고, 그런 주제들에 대해 일정 수준의 분석이 들어간다.
블로그 같은 플랫폼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일정 수준을 넘어서는 것이다. 그러한 수준의 글들을 각 업계 전문가나 전문 기자들이 제공을 한다.
가끔 평소에 궁금하던 것들을 아웃스탠딩을 구독하면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독자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즉 니즈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구독료의 가치를 충분히 한다고 본다.
'Useful Knowledge for Life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라벨: 그냥 하지 마세요. 뻔뻔한 사람이 성공합니다 (3) | 2024.10.28 |
---|---|
관상은 과학이다 (0) | 2024.10.14 |
교육의 어원 (0) | 2024.08.08 |
Give and Take (0) | 2024.07.29 |
[Wanted] Monitor Deloitte Korea 수시 채용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