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아시안 게임 - 남자 롤러스케이트 3,000 m 결승 본문

Useful Knowledge for Life

아시안 게임 - 남자 롤러스케이트 3,000 m 결승

Jeffrey.C 2023. 10. 3. 08:30

남자 롤러스케이트 3,000 미터에서 0.01 초 차이로 금메달을 놓치는 일이 일어났다. 마지막 주자인 정철원 선수가 마지막 라인에 들어오기 전 설레발 세레머니를 하느라 대만 선수에서 추월을 당한 상황인데, 이를 두고 분통이 터져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금메달도 금메달이지만, 국대 선수들의 군 병역 문제가 걸려 있어,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것 같다. (최광호 선수와 정병희 선수는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서 군면제는 이미 확보, 정철원은 군필, 최인호 선수만 이번 일로 인해 군입대 불가피..)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로 인해 오만과 겸손이라는 점을 분명히 배웠으리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3 가지 생각이 들었다.


1.
팀 플레이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과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 구성원 하나하나가 중요하다는 의미이자, 그로 인해 그 팀(조직)의 성과가 결정될 수도 있다.

2.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attitude 가 필요하다. 승리/쟁취를 위한 집념이라고 봐도 무관하다.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보여주는 장면

3.
0.01초, 그 작은 차이가 1위와 2위를 결정지었다. 작은 차이, 다른 관점이기는 하나 small changes, big differences 를 믿기 때문에 오히려 나는 이 포인트에 눈이 더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