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컨설팅펌
- 전략펌
- 컨설턴트
- 전략프로젝트
- 전략컨설턴트
- 케이스 인터뷰
- case interview
- 컨설팅강의
- 전략강의
- 커리어
- Russia
- 게스티메이션
- 전략 컨설팅
- 전략컨설팅
- Strategy
- 리더십
- 케이스 스터디
- 러시아
- 컨설팅 인터뷰
- strategy consulting
- consulting
- 컨설턴트교육
- 인공지능
- 컨설팅
- consultant
- caseinterview
- 케이스인터뷰
- ey
- 빅4
- 경영컨설팅
Archives
- Today
- Total
Consultants Blogger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 본문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은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1.
그런 사람의 공통점 중 하나는 본인의 능력을 과대평가 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과 주변인들에게 부정적 영향력을 행사하여 조직의 분위기를 흐린다는 것이다. 따라서 조직 구성에 있어 이런 이들을 속아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2.
평소에 불평 불만이 잦은 사람들은 이걸 알아야 한다.
지속된 불평 불만으로 주변 사람들은 결국 떠나게 되어 있다. 그리고, 진짜 불합리한 상황이 닥쳤을 때, 아무도 당신에게 귀 기울여 주지 않을 것이다.
3.
불평한다고 바뀌는 것은 없다.
안 되는 이유는 수 백만 가지가 될 수 있지만, 되는 이유는 딱 하나다. 잘 보이지도 않고, 찾기도 힘든 '되는 이유'
그것에 집중하는 편이 훨씬 낫다.
되는 이유를 찾다보면 어느새 최선을 다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고, 결국 후회가 남을 틈이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