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역량과 성장 본문

Career Path Finder

역량과 성장

Jeffrey.C 2023. 8. 11. 07:20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벅차고 힘든 이유는 본질적으로 내가 맡은 업무보다 내 역량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적성에 안 맞을 수도 있지만, 이것 조차도 대부분 핑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 회사의 일이라는 것은 마케터든 기획자들 본질은 동일합니다. 회사원에게 갑자기 운동선수를 하라고 하는 것은 당연히 적성의 문제지만, 그게 아니라면 회사의 일이라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라는 동일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문구가 마지막에 나온다.

1.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벅차고 힘들다면, 본질적으로 내 역량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물론, 해야 할 일에 비해 시간이 턱 없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작업 계획은 그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하여 수립된다.

핑계라고 칭해졌으나, 본인 스스로 판단 시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당장 적성에 맞는(?) 업무를 찾아 떠나야 한다.

2.
회사의 일이라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라는 동일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결국, 모든 것은 문제 해결이다. 그 문제 해결의 대상이 코딩이든, 디자인 시안이든, 솔루션이든 기획 문서이든 결과물의 형태가 다를 뿐이지, 답을 찾아 나가는 과정은 사실 대동소이하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 해결의 과정들이 반복되면서 본인의 역량은 성장 루프를 그리게 된다. 뭐가 되었건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사람들은 이 과정을 진심으로 대해온 사람이다.

3.
커리어의 성장은 한 순간에 퀀텀 점프를 하는 경우는 드물다.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의 프레임을 만들고, 이를 하나 씩 해결해 나가는 실행의 과정. 이 지루한 과정의 반복을 통해 커리어는 점차 성장해 나가게 된다.

그러다 자신에게 기회가 왔을 때, 계단식 성장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이 역시도 그럴 수 있는 기초 체력을 갖춘 자 만이 누릴 수 있는 선물이다.


'회사에서 내 커리어를 빠르게 성장시키는 전략 feat. 러닝스푼즈'
https://learningspoons.com/website/blog/detail/advanced-career/?fbclid=IwAR2afQFTjrI7oMpLgXrqv8qJergzD4PC8pWLUp2VHchlOxgecYg6lE2Tpc4

 

회사에서 내 커리어를 빠르게 성장시키는 전략 feat. 러닝스푼즈 | 러닝스푼즈

커리어 성장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하는 부분인데 제가 그 동안 봐온 성공하는 사람들은 전략적인 프레임을 먼저 설정하고 빠른 실행을 통해 차근차근 올라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learningspo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