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디지털 지식에 대한 단상 본문

Career Path Finder

디지털 지식에 대한 단상

Jeffrey.C 2022. 12. 3. 08:30
전략 컨설팅 채용에 관련된 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문득.
나의 전공은 MIS 라고 Full name은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이고, 국문으로는 경영정보학 정도로 통용되고 있다.
2007년 RA (인턴) 시절, 이 전공 지식으로 인해 당시 남들에 비해, 아니 컨설턴트들 보다도 더 폭 넓은 지식으로 프로젝트에 일조를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좋은 오퍼를 받을 수 있었다. 그것은 당시 막 떠오르고 있던 각종 비즈니스 시스템들에 대한 이해, 즉 Domain Knowledge 였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이 기술이나 시스템들을 해석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물론, 학교 공부만으로 이런 지식을 쌓을 수는 없었다. (현재는 꽤 흔해진 현상이지만) 당시에도 각종 커뮤니티에 관련된 글을 끄적대었었고, 작게나마 Best Paper 등에 선정되며 글 쓰는 재미를 덧붙여 나가던 때가 있었다. 글을 쓰면서 정리가 되고, 개념과 개념들 간 연결고리가 생기며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것이고, 이러한 경험들이 모여 어느 새 지식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10 여 년이 훌쩍 지난 지금, 여전히 IT 기술의 중요성은 크고, 끊임 없이 새로운 개념들이 등장하고 있다. 컨설팅을 더 잘 하기 위해서는 아니지만, Digital transformation 이 보편화됨에 따라 최신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고, 가장 빠르게 배우는 것이 직접 하면서 체득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잃어버린 것들도 있으나, 후회하지는 않는다. AI 테크펌에서의 경험은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지 싶다.

'Career Path Fi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 Investor, not a CEO  (0) 2022.12.19
워라벨에 대해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  (1) 2022.12.07
인사철 단상  (0) 2022.11.24
미래 지향적 커리어  (0) 2022.10.28
디지털 휴먼 in 가트너 Hype Cycle  (0) 202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