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스트레스 관리 본문

Useful Knowledge for Life/Others

스트레스 관리

Jeffrey.C 2023. 12. 1. 07:30
스트레스 관리는 사회생활을 해야만 하는 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특히, 롱-런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고 있죠.
저 같은 경우, 몇 가지 스트레스 관리 방법이 있는데, 사실 딱히 특이한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는 걱정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 덤덤하고 냉철하게 바라보는 것입니다. 마치 별 거 아닌 것 처럼 말이죠. 다른 말로 '긍정적'이거나 '낙관적' 시각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끔 어떤 사람들은 제가 '긴장감이 없다' 등으로 오해를 하고는 합니다만, 이로 인해 저는 스트레스를 필터링 해 올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건 그런 소수 몇몇 의 시각이나 평가가 아니라 제가 롱-런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오히려 이렇게 한 걸음 떨어져 볼 때, 많은 실마리 들이 떠오르고는 합니다.
번째는 조직 내외에서 마음 터 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편한 이들에게 터 솔직하게 터 놓고 이야기를 해 보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평소에 좀 친한 사람들이 주변에 있어야 하겠죠.
의외로 이렇게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터 놓고 이야기 하다보면, 여러 가지 측면에서 스트레스가 경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게 마음의 위안이든, 해결을 위한 조언이든, 나랑 별 반 차이 없다는 안도감이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 번째인 휴식입니다.
심신의 피로를 극도로 경험한 후에는 그에 걸 맞는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한 며칠은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잠만 푹 자는 것(물론, 이게 정말 쉽지가 않더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이나 휴양지 가서 그냥 물놀이 하다 멍 때리는 것 또한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스트레스는 관리의 대상이며, 롱-런이 필요한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신경써야 하며, 필요하다면 전문가들에게 코칭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Useful Knowledge for Life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단상]  (0) 2023.12.26
비용 절감  (0) 2023.12.04
형 사람이 논리로 설득돼?  (0) 2023.11.24
비동의 녹취, 괜찮을까  (2) 2023.11.20
여행 플랫폼과 AI 응대에 대한 고찰  (0)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