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인도 출장 본문

Useful Knowledge for Life

인도 출장

Jeffrey.C 2023. 9. 24. 07:45
이번에 인도에 처음 출장을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좋았다.
아마도 워낙 안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왔었기 때문이 아닐까.
 
1.
5성급 호텔에서 벼룩이 나온다거나, 길 거리가 아주 더럽다는 등의 괴담(?)이자 내 지인들의 경험담이기도 했는데, 그런 이야기를 하도 듣고 가서인지, 나는 너무나도 좋았다.
원래 새로운 곳을 탐방하고 시도해 보는 것도 무척이나 좋아해서 인지, 꽤 인상적인 트립이었다. 가보고 싶었던 곳은 참 많았는데, 역시 시간이 없었다.
2.
거기 살고 계신 분들이 처음 왔다고 하니 '처음 오셨으면 아마 이럴 것이다' 라고 하셨는데, 십분 이해가 되는 심정이었다랄까? 러시아에서도 마찬 가지였다. 한국 분들이 오시면 항상 생각하고 있는 러시아의 이미지, 그걸 설명 하는 데 지칠 정도였으니까.

3.
그 맛있던 인도 현지의 카레 요리도 시간이 지나니 물릴 수 있다는 사실이 서글펐고, 인도인들의 친절함 역시 시간이 지나니 무뎌질 수 있구나라는 사실이 안타까웠다.
4.
팀원들 모두 물갈이로 고생을 했는데, 나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는 것도 이상하긴 했지만, 내가 원래 식중독이나 장염을 걸려도 몸무게가 단 1kg 도 빠지지 않았던 저주 받은(?) 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었다.
5.
추가로 인도 친구들은 역시 숫자에 굉장히 강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깨달으면서도, 컨설팅 보고서 작성은 역시 한국이 세계 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아직안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