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인생의 한 시점에 대하여 본문

Career Path Finder

인생의 한 시점에 대하여

Jeffrey.C 2015. 5. 5. 02:26

30대 중반이 꺾이고, 40대를 바라보고 있는 나이대에 접어드니, 

여러가지 가 보인다.


거기다, 

어떤 기회가 왔을 때...


이게 중요한 대목이다.


어떤 기회가 왔다.

적어도 나에게는.


생각나는 주변의 소수 정예 인물들에게 

함께 해보지 않겠냐고 이야기 한다.


해당 인물들에게 물론, 설명은 했겠지만, 

몇 시간의 설명으로 그 친구들의 마음을 얻기란 결코, 쉽지 않은 것이다.



이에 대해 해당 친구들이 직접 하는 문의에 대한 이야기를 제외하고는 

시시콜콜 응대할 필요는 없겠지.



지금 이 시점에, 

내가 살아온 점들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의 시각에 대해서 

내 스스로 다시 한번 평가를 해본다.



내가 하는 말들이 타인에게 어느 정도 신뢰가 있는지, 

나라는 사람은 타인에게 어느 정도 신뢰가 있는지,

내가 살아온 인생과 뱉어낸 말들에 대해서 

적어도 주변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 기회를 받아들이는 개개인은 모두 

다른 마음가짐들을 가지고 있겠지만, 


그것 또한 자신이 살아온 신념과 기준들에 의해 

평가되어 진다.


이것이, 그 예전...

인생의 선배들이 이야기 한 그런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든다.



인생은 흘러가고, 

나의 '나에게로' 라는 평가 또한 시간에 의해 축적되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