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ants Blogger

4월 수강후기 입니다 !! [출처] 4월 수강후기 입니다 !! 본문

Consulting Talk/Seminar & Study

4월 수강후기 입니다 !! [출처] 4월 수강후기 입니다 !!

Jeffrey.C 2015. 4. 21. 15:11
안녕하세요 ! 저는 컨설턴트를 꿈꾸는 중국 유학생입니다. 

 지금은 군 복무중인데 강의 날짜에 맞춰 휴가 나와서 수강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휴가를 일주일 넘게 쓴 게 하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많이 배우고 갑니다.
(남자분들은 휴가 사용이 얼마나 소중한 지 동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곧 있으면 부대로 복귀하지만 많은 것을 받은만큼 후기는 꼭 남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후기를 남깁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을 Material, lecture 그리고, following up 3가지 부분에서 아래에 적어보았습니다.

1. 양질의 자료 제공
  제일 놀랐던 건 강의 교재와 별도로 메일로 발송되는 study 자료의 양질이였습니다. 
최신 자료와 정보들이 있어서 저같이 entry level에서 준비하는 학생들에 있어서는 정말 필요한 부분이였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메일로 발송되는 study 자료도 모듈1, 2교재만큼이나 양이 방대했고, 케이스인터뷰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반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도 지속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신 부분 역시 준비된 강의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2. Case Study에 대한 방향성과 구체적인 방법 제시
 솔직히 제가 가장 많이 도움받고 배울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컨설팅 쪽에 대해 리서치도 많이 하고, 현직자 분들도 여러 명 만나며 조언도 들어봤지만, 실제로 자주 나오는 유형을 분류하고, 각 유형마다 실제 케이스 script를 통해서 공부했던 부분과는 역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모의 인터뷰 식으로 시간내에 생각해보고 발표하며 현장에서 피드백을 받는 수업 방식에서
 케이스 스터디의 전체적인 틀과 흐름을 잡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부터 많이 알아보고 준비했는데, 그 때 바로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저같이 혼자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적지 않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하지 마시고 꼭 꼭 수강하시면서 혼자선 배울 수 없는 
부분들을 배우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3. 지속적인 follow  up
 강의가 끝나고 궁금한 부분이나, 도움받을 부분이 있으면 메일이나 카톡으로 계속 연락드렸는데 정말 친절하게
잘 도와주십니다.  여건상 당장은 스터디를 하지 못하지만 킵인터치 하면서 전역 후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참 감사하고 놀랐습니다.
  특히 강의 후에도 꾸준히 제공해주시는 자료와 정보들을 받으면서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쓰고 나니 예전에 읽었던 다른 수강생들의 후기들이 생각납니다. 비슷한 내용들이 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수강하고 나니 
왜 이렇게 비슷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러한 부분들에서 도움이 컸다는 얘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 망설이지 마시고 들어보시면 저처럼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 같네요.
 Jeffery 선생님, Anna 선생님 모두 수고하셨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준비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로 찾아뵙겠습니다. ^^


(Source : http://cafe.naver.com/ineedamerica/29116 )